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

주메뉴 바로가기
본문 바로가기

커뮤니티

게시판 상세 - 제목, 작성자, 작성일, 조회수, 첨부파일, 내용
[언론보도]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『지역사회 공공병원 위기대응 전략도출 워크숍 과정』추진
  • 관리자
  • 2021-06-25
  • 조회수 : 475

 

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

- 『지역사회 공공병원 위기대응 전략도출 워크숍』추진 -

 

 

□ 국립중앙의료원(원장 정기현)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경기남부권 코로나19 전담 의료진과 함께 공중보건위기 대응을 위한「지역사회 공공병원 위기대응 전략도출 워크숍」을 개최한다.

 

□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대응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공중보건위기 발생 시 극복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.

 

 

❍ 대구경북권을 필두로 진행된 워크숍은 경북대학교병원 등 5개 기관이 참여하여 지난 5월 21일에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고,

 

❍ 경기남부권 워크숍은 오늘 25일(금) 라마다 프라자 수원에서 경기도청 공공의료과, 분당서울대학교병원,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,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, 안성병원, 성남시의료원 의료진 등이 참여하여 다양한 정책 방안을 제시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.

 

 

□ 주요 프로그램은 ▲코로나19 전담 의료진의 소진관리전략 ▲의료현장에서의 조직 강화 방안 ▲코로나19 대응 경험 및 사례 공유 ▲경기도 공공보건의료 발전 방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.

 

 

□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“이번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지역사회 차원의 공중보건위기를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”며, “코로나19 대응 전담 인력의 소진을 회복하고 공공병원 본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공공보건의료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” 이라고 언급했다.

 

 

※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 교육훈련센터는 국가 공공의료교육 인재양성의 중심기관이자 대표기관으로, 공공보건의료 인력에 대한 교육·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, 중앙과 지역 간 교육훈련협력 체계 구축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