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본 교육과정은 조기마감 되었으며, 5월 16일(목) 신청자 대상 수강승인/미승인 문자 발송을 완료하였습니다. SMS 수신거부 설정으로 개별 문자를 수신하시지 못한 경우 아래 번호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 문의 ☎02-6362-3787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2024년 공공보건의료인력 간호사직 역량 강화 교육 「환자안전 및 의료 질 향상 교육(PDCA)」을 실시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어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립니다.
□ 환자안전 및 의료 질 향상 교육(PDCA) 〇 교육일정 : 2024년 6월 18일(화) 09:30 ~ 19일(수) 18:00 〇 교육장소 : 라마다 바이윈덤 서울 동대문 지하1층 Ballroom(서울시 중구) 〇 교육대상 : 공공의료기관 QI 업무 관련 간호사 50명
〇 수료기준 : 집합 교육시간의 80% 이상 이수 〇 교육비 및 숙식비 : 무료 (2인 1실 / 단, 소속기관 기준 서울 지역 숙박 제공 불가) 〇 문의 :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의료임상교육팀 서승효(02-6362-3787) 〇 기타사항 - 교육신청이 조기마감 될 수 있으며, 인원 초과 시 기관별로 참가 인원 조정함 (★선착순 선발이 아닙니다.) - 수강승인 문자 수신자에 한하여 교육 참석 가능 (학습관리시스템 회원정보 연락처로 승인/미승인 문자 발송) * SMS & Email 수신거부 해제 필요 : 마이페이지-나의정보수정-휴대폰 수신 체크&이메일 수신 체크 - 교육취소는 교육 시작일 기준 5일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가능하며, 위반 시 추후 소속기관 임직원의 교육대상 선정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- 교육 일정 및 내용 등 변동사항 발생 시 사전공지 예정 - 보수교육 미인정 - 환자안전 및 의료 질 향상 교육으로 FMEA 교육은 8월, RCA 교육은 11월에 예정되어 있습니다. |
구분 | 과목명 | 교육시간(분) | 강사명 | 교육일시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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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일차 | 1교시 | 과정 소개 및 교육 안내 | 30 |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| 2024.06.18 09:30 ~ 10:00 |
1일차 | 2교시 | 의료기관의 질 향상 및 환자안전 활동 사례 | 60 | 최**(과장(팀장)) | 2024.06.18 10:00 ~ 11:00 |
1일차 | 3교시 | QI활동을 위한 변화관리 역량 향상 사례 | 60 | 이**(과장(팀장)) | 2024.06.18 11:00 ~ 12:00 |
1일차 | 4교시 | PDCA를 적용한 질 향상 활동 사례 | 60 | 김**(과장(팀장)) | 2024.06.18 13:00 ~ 14:00 |
1일차 | 5교시 | PDCA를 적용한 진료지표/관리지표 관리 사례 | 60 | 강**(과장(팀장)) | 2024.06.18 14:00 ~ 15:00 |
1일차 | 6교시 | PDCA를 적용한 환자안전지표 관리 사례 | 60 | 조**(과장(팀장)) | 2024.06.18 15:00 ~ 16:00 |
2일차 | 1교시 | 질 향상 활동 방법 이해(PDCA) | 60 | 신**(과장(팀장)) | 2024.06.19 10:00 ~ 11:00 |
2일차 | 2교시 | 질 향상 활동을 위한 분석 도구의 이해 | 60 | 박**(과장(팀장)) | 2024.06.19 11:00 ~ 12:00 |
2일차 | 3교시 | 질 향상 활동 방법론(PDCA) 단계별 실습 | 270 | 신**(과장(팀장)) 외 3명 | 2024.06.19 13:00 ~ 17:30 |
2일차 | 4교시 | 교육 평가 및 수료 | 30 |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| 2024.06.19 17:30 ~ 18:00 |
교육 과목, 교육 시간, 강사명, 교육 일시에 대한 세부 안내 표입니다.
[공문] 2024년 6월 공공보건의료인력 간호사직 역량 강화 교육 안내.hwp |
[붙임] 2024년 6월 간호사직 역량 강화 교육 안내문.pdf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