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

주메뉴 바로가기
본문 바로가기

커뮤니티

게시판 상세 - 제목, 작성자, 작성일, 조회수, 첨부파일, 내용
[언론보도]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『공공보건의료 지역사회 리더 양성 과정』 추진
  • 관리자
  • 2021-05-27
  • 조회수 : 479

 

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

『공공보건의료 지역사회 리더 양성 과정』추진

 

- 지역사회 공공보건의료 전문가 양성 및 활동 지원체계 마련 -

 
 

□ 국립중앙의료원(원장 정기현)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약 6개월 간 전국 공공의료기관 종사자 및 시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재직자 약 30명을 대상으로「공공보건의료 지역사회 리더 양성 과정」을 개최한다.

 

□ 올해 처음으로 시도되는 「공공보건의료 지역사회 리더 양성 과정」은 지역사회 공공보건의료 리더로 활동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리더 양성 및 지속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교육과정은 지역사회 공공보건의료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10대 핵심역량인 ▲의료 공공성 이해, ▲취약계층 이해 및 문제해결, ▲정부정책 및 사업이해, ▲공공보건의료에 대한 전문지식 활용, ▲정서적 공감, ▲의사소통, ▲지식전달능력, ▲자기계발 및 조절 능력, ▲다양성에 대한 이해, ▲문제 해결 능력을 토대로 개발했다.

 

□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‘Part 1. 함께 고민해보자! 공공의료란 무엇일까?’ , ‘Part 2. 공공의료 정책을 설계하고 전달하다.’ , ‘Part 3. 넓고 깨어 있는 시야로’ 이다.

 

□ 국립중앙의료원 정기현 원장은 “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해서는 우선 공공의료기관 종사자들부터 의료 공공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”며, “공공보건의료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활성화로 지역사회 공공보건의료 리더를 양성하고 이들 전문가들이 지역사회에서 주체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”이라고 언급했다.

 

※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 교육훈련센터는 국가 공공의료교육 인재양성의 중심기관이자 대표기관으로, 공공보건의료 인력에 대한 교육·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, 중앙과 지역 간 교육훈련협력 체계 구축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.

 
 
[교육홍보 포스터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