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

주메뉴 바로가기
본문 바로가기

커뮤니티

게시판 상세 - 제목, 작성자, 작성일, 조회수, 첨부파일, 내용
[언론보도]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중소규모 공공병원에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실시
  • 관리자
  • 2022-06-21
  • 조회수 : 192

 

 

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,

중소규모 공공병원에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실시

 

- 영주적십자병원(1차) 및 삼척의료원(2차) 선정․추진 -
 
 

□ 국립중앙의료원(원장 주영수)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지난 6월 3일 중소규모 공공병원에 전문 교육단이 직접 방문하는 맞춤형 교육인「지금 지역거점공공병원에 필요한 직무교육」의 1차 교육을 실시했고, 오는 7월 22일(금)에 2차 교육을 실시한다.

 

❍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타 지역 교육 참여가 어려운 200병상 이하 중소 공공병원 2개 기관을 선정하여 원하는 내용과 대상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.

 

□ 1차 교육은 지난 6월 3일, 영주권 유일한 종합병원이자 공공병원인 영주적십자병원의 병동 증축사업 담당자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.

❍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▲원주의료원의 증축사업 사례발표 및 증축사업 추진 절차 관련 질의응답 ▲감염방지를 위한 시설관리 컨설팅으로 진행되었고,

❍ 영주적십자 병원장 등 경영진도 참여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.

 

□ 2차 교육은 7월 22일, 올해 원내 전자문서 시스템 도입 예정인 강원도 삼척의료원의 임직원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.

❍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▲공공언어 이해 ▲공문서 작성법 ▲공문서 작성 실습으로 구성됐다.

 

□ 국립중앙의료원 주영수 원장은 “지역거점공공병원이 지역 내 책임의료기관으로서 공공의료 리더십을 발휘하는 것이 필요하다”며, “공공보건의료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활성화로 지역의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”라고 말했다.

 

※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 교육훈련센터는 국가 공공의료교육 인재양성의 중심기관이자 대표기관으로, 2018년부터 전국 공공병원을 대상으로 감염․응급․재난 등 필수의료분야 맞춤형 방문교육을 추진해왔다. 이외에도 공공보건의료 인력에 대한 교육·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, 중앙과 지역 간 교육훈련협력 체계구축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.